본문 바로가기
낚시정보

평산 송귀섭선생님의 전미낚시 강좌 동영상 <펌>

by 캐미불빛 2012. 1. 25.

아~ 이 채비도 해 보고 싶다

 

아무튼 겨울에도 요런 유용한 정보가 있어 봄을 기달릴 수 있다....행복이 별거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귀섭선생님의 사이트로 go~go~

http://blog.daum.net/songkwysub

 

참! 이 낚시명과 관련 이견이 있을 수 있어

선생님이 직접 작성한 글을 올리니 오해 없으시길....

 


 

여기에서 분명히 하겠습니다.

 

저는 전미낚시를 개발한 사람이 아닙니다.

기존에 '옥수수내림낚시 혹은 옥수수슬로프낚시'등으로 불리던 기법의 낚시를 제가 용어 통일만 하고자 한 것입니다.

'제가 개발자가 아니고, 적합한 명칭을 통일하여 부여한다.'는 이 사실은

2011년 3월에 발간한 제 저서 '송귀섭의 붕어 대물낚시' 62페이지와 268페이지의 전미낚시 설명부분에서도 언급하였고, 현재 인터넷에 있는 '전미낚시 동영상'에서도 분명히 명기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 블로그의 글과 팬클럽 '평산가인'의 글을 통해서도 이미 유행하고 있는 기존의 '옥내림 낚시'의 용어가 이치에 맞지않는 경우가 많아서 고심 끝에 '전미낚시'로 용어통일을 하고자 한다고 하였습니다.

   * 현재도 팬글럽 평산가인에 있는 당시의 글

이러한 내용은 '논란이 된 동영상' 말미부분에도 제가 분명하게 표기 하였으므로 동영상을 끝까지 보았다면 이해가 되었을 것입니다.(댓글을 다신 분 중에는 아마 끝까지 보지 않아서 오해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즉 저는 남의 이론을 제것으로 하고자 하는 의도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이 시대의 낚시전문가로 활동을 하면서 이 시대에 개발되어 한 분야를 이루는 전미낚시 기법이 합리적으로 발전하고, 후대에 잘 전해지도록 정리를 해 놓은 것에 불과합니다.

 

저는 찌를 파는 사람도 아니고 특정 채비를 파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냥 우리 낚시계가 이 시대에 한 분야 더 진화하는 과정에서 바람직한 역할을 하면 그것으로 족한 사람입니다.

 

메주콩이나 새우 등을 미끼로 하여 붕어를 낚아놓고 "옥내림으로 낚았다." 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않는 표현이 맞지요?

그리고 특정채비만이 꼭 그 낚시가 된다고 하는 것은 억지지요?

제가 '전미낚시'라고 새롭게 정리한 것은 그것을 합리성 있게 재정립한 정도입니다.

 

이 기회에 말씀드립니다.

이 시대의 낚시기법을 한 단계 폭넓게 연구발전시켜주신 '옥내림 연구'에 관련된 모든 분들께 낚시인으로서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낚시분야도 폭을 넓혀가면서 진화하는 것입니다.

 


 

여기저기 둘러보니 장단점이 있군.

예민한 채비로 대류가 심하면 흐름을 막을수 없고 잔챙이 많은 곳에선 무용지물?

또한 넘 예민한 찌맞춤에 머리가 아프다는 하소연

음~~ 역시

낚시란 언제나 공평한 것

 

도움이 되었다면 밑에 손가락 한번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