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514
터치업 일주일 지났군
다행히 블록하게 튀어나왔던
페인트 자국이 많이 들어갔다
이케요
여기서 고민!!
다시 터치업을 해야하나?
아니면 그냥 작업 해야하나??
(딸랑 터치업 1회밖에 하지 않아서)
마눌님이 그냥 여기서 더이상 손 데지 말자는 의견도 줬지만
앞으로 발생할 수많은 스톤칩(돌빵)자국을 위해서
도전합니다
(나온지 한달된 3,000km 주행한 수입차를 넘 막데하는건 아닌지ㅋ)
아침 6시부터 세차~
다시 알콜 소독하고
먼저 사포 3,000방 으로 문데문데하는데
(헌데 상처에 비해 사포가 넘 큽니다. 마눌님 말 듣고 좀 더 세세히 작업했으면 좋았으련만)
생각보다 넘 잘 까입니다
몇번 슥삭슥삭했더니 레벨링이 되어 버린듯한
(도요타 도장은 하여간 약해빠져서......)
이번엔 사포 5,000방 으로 다시 문데문데
쨔잔!!! 뭐 한 것도 없는데
끝나버렸습니다
그러나 이거 이제 어쩔거임?
샌딩마크 작렬 ㅠㅠ
물기 닦아내니 지데로 보이네요
너구리 눈?
조바심이 납니다
어여 어여 3M 3000*으로 연마
팔리싱이고 뭐고 무서워서 못닦겠네.
몇번 닦더니 도장면 까일까봐 바로 스탑
* 3M 3000으로는 절대 도장 까이지 않는다고 하는데도
그나마 많이 사라졌졌습니다
여기서 타협해버립니다
끝^^
허나 좀 더 멀리서 보니 역시나
아무래도 UC와 저먼패드로 한번 더 닦아야겠네요
보는 각도에 따라 더 눈에 들어옵니다
그나마 반대편에서는 잘 모르겠고
빛속에서도 보이고
여기선 못찻겠고...
아무튼 여기까지 step2
오늘의 교훈
1. 터치업, 레벨링 할 때 좀 더 디텔일하게~
2. 자기 차량(차종)의 도장상태를 충분히 이해하고~
다른 전문가들의 사례를 참고하고 공부할 수 있지만 실제 자기 차량에 적용할 때는 좀 더 고민하고, 디텔일하게
다음번엔
도장면의 센딩마크를 없애보도록 할 게요
이래도 되는지 불안불안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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